306㎞ 고속주행 연비,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기








-306㎞ 고속주행 연비,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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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톨게이트에서 전남 광주톨게이트까지 달렸습니다.

일곱가지 엔진라인업 가운데… 연비 좋은 차.

쏘나타 뉴라이즈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친환경차량이죠. ‘쏘나타 뉴 라이즈(Sonata New Rise)’는

LF 쏘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하면 배터리가 핵심기술인데요.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62kWh에서 1.76kWh로 늘렸다고 합니다.

8.6%죠. 그만큼 EV모드 주행거리가 더 늘어났다는 얘깁니다.

공인연비-복합 18.0㎞/L, 도심 17.7㎞/L,

고속도로 18.3㎞/L
엔진은 하이브리드 전용. 엣킨슨사이클이죠.

누우 2.0 GDi(직분사) 심장을 품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급 출발해보면, 반응 빠른 전기모터가 먼저 작동하면서

아스팔트를 밀치고 발진하게 되는데요.

1,770rpm에서 38kW라는 엔진최고출력 51마력을 발휘하게 되는데요.

모터 최대토크도 동일한 시점은 1,770rpm에서 20.9㎏m(205Nm)생성이 되고요.

엔진최고출력은 2,000rpm구간까지 그 힘을 끌고 발진하게 됩니다.
전기모터 발진에 이어 바로 엔진이 깨어나게 되는데요.

6,000rpm에 올라서면서 19.3㎏m 엔진 최대토크로 밀어붙입니다.

최고출력은 6,000rpm에서 156마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퍼옴]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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