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탐사대]

 그 사건 어쩌다가 

가짜 엄마의 두 얼굴 

강서구 위탁모 사건 

I’m 팩트

 8100억 기부

 따거 주윤발을 만나다




실화탐사대 13회 미리보기 

 

 ■ 첫 번째 이야기 〈그 사건, 어쩌다가〉 

가짜 엄마의 두 얼굴  


뇌출혈로 쓰러진 15개월 아기

우울증 10년 앓은 괴물 위탁모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15개월 아이를 굶기고, 

발로 차는 등 학대해 사망에 이르게 했던 ‘강서구

 위탁모 아동학대 사건’의 전말을 공개한다. 

 

지난 10월 22일, 생후 15개월 문서원 양이 응급실에

 실려왔다. 서원 양의 엄마는 아이가 며칠 동안 

장염 때문에 잘 먹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CT검사 결과 아이에게 뇌출혈이 발견됐고, 담당 

의사는 경찰에 아동학대 의심 신고를 했다. 이후 

서원 양 엄마에 대한 수사가 시작됐지만, 아이는 

뇌의 80%가 손상된 채 20일 만에 숨을 거두고 

말았다. 수사 결과, 병원에서 자신을 ‘엄마’라고

 주장했던 사람은 진짜 엄마가 아닌 위탁모였고, 

서원이를 죽음에 이르게 한 범인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다. 




김 씨는 사망한 피해 아동에게 하루에 한 끼,

 우유 200ml만 줬다고 진술했다. 장염 증세가 있는

 아이가 설사를 자주해 기저귀를 갈아주기 

귀찮았다는 것. 게다가 수시로 주먹과 발로 때렸다는

 충격적인 사실도 밝혀졌다. 이 뿐만이 아니었다.

 그동안 돌봐왔던 다른 아이들에게도 지속적인 

학대 행위를 이어왔다는 것! 코와 입을 막은 채 

물고문을 하고, 고의적인 화상을 입히는 등 저항할 

수 없는 아이들을 상대로 이와 같은 학대를

 이어왔다는 것인데. 제작진은 어렵게 다른 피해 

학대 아동의 가족을 만날 수 있었다. 과거 학대 

당시에도 김 씨는 고의적으로 화상을 입힌 후 

자신이 직접 간호를 했다고 한다. 이와 같이 서원이를

 폭행한 후에도 응급실에 직접 데리고 와 아이를 

걱정하며 친엄마 행세를 하는 엽기적인 행각을

 펼친 것. 제작진은 어렵게 김 씨의 어머니를 만날 

수 있었다. 그 결과 위탁모 김 씨가 수년 간 우울증을

 앓아왔으며, 폐쇄병동에 입원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김 씨는 이를 숨기고 약 7년 간

 위탁모 일을 해왔던 것인데. 가족도, 나라의 도움도

 받지 못했던 부모들에게 유일하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던 위탁모 김 씨. 그녀가 아이들에게 끔찍한

 학대를 행했던 이유는 무엇이며, 양육이 어려웠던

 부모들이 사설 위탁모에게 온전히 기댈 수밖에

 없었던 대한민국 복지 제도의 모순을 되짚어본다. 





 ■ 두 번째 이야기 〈I’m 팩트〉 

8100억 기부, 따거 주윤발을 만나다  


영웅본색, 첩혈쌍웅 등 수 많은 명작을 남긴 홍콩 

최고의 배우 월드스타 주윤발. 최근 그는 자신의

 전 재산 8100억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혀 현지는

 물론, 한국에서도 큰 화제를 낳았다. 이에

 <실화탐사대> 에서는 독점으로 주윤발과의 

단독 인터뷰를 성사시키며 직접 홍콩으로 향했다. 


10년 만에 한국 매체와의 만남을 가진 톱스타 주윤발,

 이번 독점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사실들이 밝혀졌다.

 주윤발하면 떠오르는 트렌치코트와 성냥개비,

전설로 남아 수 많은 패러디를 탄생시키며 회자되고

 있는 이 장면은 사실 애드립이었다고?! 또한 그는 

이미 영웅본색 이전부터 한국과의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었다고 한다. 그가 직접 밝히는 명장면의

 탄생 비화와 먹을 것만 있어도 행복했다는 가난한

 어린 시절의 이야기부터 무려 8100억 전재산 

기부 결정의 이유까지 모두 ‘실화탐사대’에서 최초

 공개된다. 제작진이 직접 찾아가 본 주윤발의 고향과

 자주 찾는다는 단골식당에서는 엄청난 재력가임에도

 불구하고 소탈함이 넘치는 정반대의 일상생활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는 평소 점퍼 차림과 배낭을 

멘 평범한 차림으로 거리를 활보하며 만나는

 시민마다 ‘셀카’를 찍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인터뷰 당시에도 제작진에게도 먼저 셀카를 

권해 가문의 큰 영광을 안겨주었다는 전언이다. 

또한 넘치는 팬심으로 직접 현수막까지 준비한

 제작진의 정성에 감동한 그는 <실화탐사대>

 출연 재약속까지 했다고 하는데.. 


우리들의 영원한 영웅, 따거 주윤발의 소탈한 모습과

 8100억 전 재산 기부를 통해 세상에 전하는 

감동의 메시지까지.. 월드스타 주윤발의 모든 것은

 <실화탐사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고 영상 




[출처] mbc,네이버 

반응형

+ Recent posts